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한폐렴 그러면 사스 코로나는 비슷한 질병 어떠한 질병 어떤 질병 일까

JYG 리뷰

by smith940 2020. 1. 29. 15:45

본문

사스 코로나는 중증급성호흡기 증후군을 줄임말로

사스에 걸리면 심한 발열과 기침을 하고 숨 쉬기가 힘들며

심각한 폐렴으로 발전해 죽음에 이를 수도 있다.

코로나하고 진짜 비슷합니다.

 

사스 코로나는 2002년 중국에서 처음 생겨난 것으로

알려졌고 중국계 미국인이 중국을 다녀간 뒤

사스에 감염되었고 베트남에 머무는 동안 증상이

발생하여 홍콩의 병원으로 옮겨졌다.

또 같은 곳에 있었던 사람들, 의료진들이

감염되었고 사스는 전 세계적으로 퍼지게 되었다.

 

7개월만에 32개국에서 8,000여 명의 환자가 발생했고

그 가운데 774명이 사망했습니다.

우한 폐렴은 현재 까지 132명 사망 확진자 5974명입니다.

퍼지는 속도는 우한 폐렴이 빠르네요.

 

사스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이 주 원인 이였다.여기도 코로나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를 현미경으로 보면 태양의 코로나와

비슷하기 때문에 코로나 바이러스는 닭에서 처음 발견되었고

다른 야생 동물도 치명적이라고 알려졌다.

사스 코로나 바이러스는 바로 코감기를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변이를 일으키면서

인간에게 치명적인 바이러스로 변한 것입니다.

 

바이러스는 입자가 작아서 공기에 떠다니다가

사람에게 접촉하면서 빠르게 확산된다. 그래서

환자를 격리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사스는 빠르게 발견하면 치료가 가능하고

건강한 사람은 치료회복이 빠르다.

그렇지만 노인이나 어린아이, 다른 질병에

걸린 환자들은 걸릴 확률이 높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어디든지 여행할 수

있기 때문에 퍼지는 속도가 빨르고 범위도 넓어졌다.

사스 바이러스가 6개월 만에 30여 개 나라에 퍼졌다.

각 나라 항공과 항 만 마다 검역을 실시 했습니다.

현재 우한 폐렴과 비슷하네요.

 

이것만 봐도 앞으로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가

어떤 방향으로 갈지 대강 이해 가셨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백신은 임상실험 1년 해야 한다고 하니까

안 걸리게 조심하시고 면연력 높이고

운동도하고 좋은 거 많이 드세요.

특히 비타민(면역력) 참고로 비타민 종류는 많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